하루일문
Chapter 19. 카카오 기획자 서비스기획서 훔쳐보기 본문
카카오톡 채널을 B2B2C임을 명시하고 역기획
App - 소비자
Web - 관리자
현황
1 : 1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 리소스가 많이 사용 됨.
챗봇 -> 소규모사업자는 도입이 어려움.
정확한 값을 제공한다면 이유를 제공해주는 것이 좋음
FAQ 개수를 보통 5개 노출하지까 5개 노출
클릭시 변화도 표기
논의사항이 있다면 색 등으로 알아보기 쉽게 일관적으로 표기.
오류 발생상황도 생각하여 제시
Web
미리보기 화면을 제공 - 사용자가 작성한 컨텐트가 어떤 모양으로 일반 사용자에게 보여지는지 미리보기 화면.
실시간으로 작성된다면 명시
버전 업되면서 논의로 스펙아웃된 내용을 표시
중요한 내용 따로 중요도 표시
너무 자세한 역기획보단 도메인지식을 쌓는 방향으로 작성
'pm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pter 22. 야놀자 PO가 말하는 슈퍼앱 기획하기 (1) | 2023.10.28 |
---|---|
Chapter 20, 21. 오늘의집 PO의 서비스기획 프로세스, 서비스 기획 (0) | 2023.10.28 |
Chapter 18. 카카오 기획자가 말하는 고객중심 플랫폼기획 (1) | 2023.10.28 |
Chapter 17-02. 고객 경험을 만드는 PM 전략 (1) | 2023.10.28 |
Chapter 17-01. 고객 경험을 만드는 PM 전략 (0) | 2023.10.28 |